보통 데이터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PC를 직접 수거하거나, PC 유지보수 인력이 직접 방문해서 데이터를 삭제해야 합니다. PC 유지 보수 인력이 방문해서 삭제하는 것은 시간과 비용 등 많은 문제가 따릅니다. 특히 코로나19의 유행으로 대면 작업이 지양되는 현재, 철저한 방역이 보장되지 않은 환경에서 데이터 삭제 작업을 하는 것은 큰 문제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데이터 삭제가 필요한 PC는 특정 장소로 수거한 후 작업을 합니다. 지점이 많은 금융 기관은 데이터 삭제를 위해 PC를 수거한 후 이동 중에 분실 또는 도난 사고가 발생하여 민감한 정보가 유출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원격 삭제, 셀프 삭제
기업의 퇴사자가 노트북을 반납하기 전, 혹은 수명이 다한 PC를 반납하고 새 PC를 사용하는 상황일 경우, 기존 PC의 데이터를 원격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원격 삭제는 관리자 콘솔에서 삭제 명령을 내려서 데이터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사용자는 MSI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관리자가 원격에서 데이터 삭제 명령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PC 사용자가 직접 EXE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시스템 디스크를 포함해서 전체 디스크를 한 번에 삭제할 수 있는데, 이를 셀프 삭제라고 합니다. 셀프 삭제는 PC 사용자가 직접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데이터를 삭제하는 방법으로, 삭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후 직접 실행하는 데이터 삭제 방법입니다.
IT 헬프데스크
시큐드라이브 완전 삭제 솔루션은 IT 헬프데스크 부서를 통해 데이터 원격 삭제를 지원합니다. 헬프데스크에서 네트워크 접속으로 손쉽게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PC가 원거리에 있거나, 대량의 PC를 단기간에 삭제해야 한다면 헬프데스크를 통해 셀프 삭제, 원격 삭제 방식으로 대량의 PC를 단기간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USB 부팅 방식은 IT 헬프데스크에서 PC를 회수한 후 데이터를 삭제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중앙 관리 데이터 원격 삭제는 PC의 운영 체제에 따라 2가지로 나눕니다. 노트북을 USB로 부팅한 후 디스크 완전 삭제하거나, Mac 컴퓨터를 USB로 부팅한 후 디스크 완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회사 사무실에서 수행하기에 아주 편리합니다. 일반 사용자도 책상에서 스스로 디스크를 지우거나 IT 직원이 사내 IT 부서에 모인 컴퓨터를 지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