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큐드라이브입니다.
오늘은 외주 개발 인력 철수 시 저장매체 혹은 PC의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하기 위해서 SECUDRIVE Sanitizer Enterprise를 도입한 사례를 소개하겠습니다.
K 보험사의 고민
K 보험사는 외주 인력이 철수 시 완전삭제 USB를 사용하여 PC 데이터를 한대씩 일일이 삭제하였습니다. 다수의 인원이 투입된 프로젝트의 종료 날이면 수많은 PC의 데이터 삭제 업무로 인해 정작 주 업무는 미뤄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관리자가 일일이 개입할 필요 없이 삭제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는 시큐드라이브 Sanitizer Enterprise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K 보험사는 외주 인력이 직접 PC 데이터 삭제를 진행할 수 있는 SECUDRIVE Sanitizer Enterprise를 도입한 이후 삭제 업무에 더 이상 과도한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되는 점에 만족하였습니다.
외주 인력에게 사전에 삭제 절차를 안내하는 문서를 전달하고, 직접 삭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PC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도록 셀프 삭제 프로세스를 정립하였습니다.

또한, 관리자는 여러 PC의 삭제 현황을 실시간으로 중앙 서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삭제 완료 PC에 대한 PDF 형식의 완료 보고서를 출력 받을 수 있다는 점 덕분에 훨씬 수월하게 삭제 작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