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드라이브는 글로벌 NAS 업체 Synology의 한국 총판 에이블스토어와 손을 잡고 시놀로지의 이중화 기술을 이용한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HA 클러스터를 ‘에이블스토어 로드쇼 2018’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문서중앙화는 회사의 모든 업무 데이터를 스토리지로 이관한 뒤, 스토리지 중심으로 업무를 한다. 회사의 모든 업무 자료가 스토리지에 보관되는 만큼 서비스 장애 시 모든 업무가 중지될 수 있다. 서버 장애 발생 시 복구까지 수 시간 또는 수 일이 걸릴 수 있다. 문서중앙화 시스템을 HA 클러스터로 구성하면, 장애 발생 시 1분 이내에 서비스를 복구할 수 있어, 업무 연속성 확보에 큰 도움이 된다.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HA 클러스터는 Synology HA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 문서중앙화 HA 클러스터는 2대의 NAS를 이용하여 전용 네트워크로 고속으로 데이터를 미러링한다. 메인 스토리지에 저장되는 모든 데이터는 고속으로 스탠바이 스토리지로 미러링되며, 주 스토리지에서 장애가 발생하면 보조 스토리지로 서비스가 자동 전환된다.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Synology NAS에 직접 탑재했기 때문에 서버가 따로 필요하지 않다. Synology NAS만으로 문서중앙화 HA 클러스터를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시스템 이중화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