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1588-6873

망분리 환경을 위한 데이터 교환 솔루션

요즘 해킹 및 보안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업무용 PC가 바이러스에 감염되서 서버까지 전염시키는 사례가 늘고 있고 해커가 업무용 PC를 경유해서 서버를 해킹하는 사례도 보도된바 있습니다. 보안이 철저한 회사나 외국계 기업의 경우 폐쇄망에 있는 서버와 연결되고 인터넷은 연결이 되지 않는 폐쇄망PC와 폐쇄망의 서버와 연결은 안되고 인터넷이 되는 PC를 각각 운영하는 회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인터넷망에 연결된 PC가 해킹이나 바이러스에 피해를 입더라도 중요한 DATA가 저장된 서버까지 감염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서 내부 서버를 접속하는 PC는 인터넷과 격리된 환경을 만들기도 하고, 내부 정보가 인터넷을 통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서 망분리 환경을 만들기도 합니다.

이런 환경에서도 때로는 인터넷으로 다운로드 받은 자료나 메일로 받은 파일을 폐쇄망의 PC로 복사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서로 네트워크 통신이 안되니 보통은 USB 메모리로 자료를 옮기게 되는데, 이런 경우 내부정보가 외부로 유출될 수도 있고 인터넷이 되는 PC에서 USB로 저장한 파일이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다면 폐쇄망 PC도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망분리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 두가지 문제를 SECUDRIVE USB OFFICE+를 사용하면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폐쇄망에서 USB 사용시 폐쇄망에 설치된 USB 관리서버에 설정되어 있는 정책에 따라 SECUDRIVE USB OFFICE+는 USB에 있는 파일이 PC로 복사 되고, PC에 있는 파일도 USB로 자유롭게 복사됩니다. 폐쇄망에서 사용하는 USB 사용로그는 USB 관리 서버에 모두 수집됩니다.

이 USB를 인터넷이 되는 PC에서 사용하면 인터넷 망에 설치된 USB 관리 서버의 정책에 따라 USB에 저장된 파일은 PC로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USB에 저장된 파일들은 폐쇄망의 PC에서 저장된 중요한 파일이기 때문에 USB 관리 서버에서 유출방지 기능이 동작하도록 설정합니다. 대신 PC에 있는 파일은 USB 메모리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 업무에 필요한 자료를 폐쇄망 PC로 가져올 수 있으니까요. 인터넷 PC에서 사용한 USB 사용 로그는 인터넷망에 있는 USB 관리 서버로 전송되니 인터넷 PC나 폐쇄망 PC에서 사용하는 USB 사용로그는 빠짐없이 모두 수집이 됩니다.

사용자가 이 USB를 사외로 가지고 나가는 경우 USB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USB는 사내에서만 사용하도록 허가가 되어있기 때문에 허가되지 않은 USB는 사외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 위치 USB 사용 여부 PC->USB 파일 복사 USB->PC 파일 복사 보안 감사
인터넷망 O O X O
폐쇄망 O O O O
사외 X

USB OFFICE+는 TrandMicro의 USB용 백신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USB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설정된 암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하여 사용해야 하는데요, USB에 로그인과 동시에 USB에 내장되어 있는 TrandMicro의 USB전용 백신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어USB로 복사되는 파일에 대해서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합니다. 인터넷이 되는 PC가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어도 TrandMicro의 USB전용 백신 프로그램이 USB로 복사되는 파일에 대해서 바이러스 감염 검사를 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폐쇄망 PC로 자료를 옮길 수 있습니다.

브레인즈스퀘어(주) |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 87 성문빌딩 5-8층
사업자등록번호: 220-81-80932 | 대표자: 강선근 | 대표번호: 02-2205-6001 | SECUDRIVE고객센터: 1588-6873
브레인즈스퀘어 © 2016.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