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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UDRIVE USB OFFICE, CAD, Cert는 관리자 모드와 사용자 모드, 2가지의 모드로 동작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관리자 모드는 어떤 것 들이 있으며 어떻게 설정을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자 모드와 사용자 모드의 차이점
관리자 모드는 DRM 정책을 설정 할 수 있으며 관리자 모드에서는 보안기능이 동작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USB에 저장되어 있는 자료가 PC로 복사가 되며 PC에 저장된 자료도 USB로 복사가 가능 합니다.
사용자 모드는 DRM 정책을 설정 할 수 없으며, 관리자가 설정해 놓은 보안 기능이 동작 합니다. 따라서 USB에 자료가 PC로 복사 되지 않으며, 관리자가 설정해 놓은 보안 기능에 따라 USB가 읽기 전용으로 동작 하며, 사용 기간이나 횟수, 프린터, 화면 Capture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DRM 정책 설정시 PC지정과 토큰 지정 방식의 차이점
PC를 DRM 정책 관리용으로 사용 하는 방법 : 지정한 PC에서만 DRM 정책 설정을 할 수 있으며, DRM 정책을 수정 하기 위해서는 지정된 PC에 USB가 장착 되어야 합니다.
토큰 USB를 정책 관리용으로 사용 하는 방법 : 특정 PC를 지정하기 힘들거나, 사외에서 관리자가 보안 정책을 업데이트 해야 하는경우 토큰 USB를 이용하여 DRM 정책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두가지 DRM 정책 설정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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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를 DRM 정책 관리용으로 사용 하는 방법
1. SECUDRIVE USB OFFICE를 PC에 장착 합니다.

2. 처음 로그인 프로그램을 실행 하면 암호를 설정 하는 화면이 표시 됩니다.

3. 암호가 정상적으로 설정 되면 관리자 모드를 지정 할 수 있는 옵션이 표시 됩니다. 이 화면에서 “이 PC를 DRM 정책 관리용으로 사용”을 선택 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4. 설정한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5. 트레이아이콘에서 우측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DEM 정책”이라는 옵션이 표시 됩니다. 이 메뉴는 정책 관리 PC로 지정된 PC에서 로그인 하는 경우에만 표시 됩니다.

6. DEM 정책 메뉴에서 보안 기능을 설정 합니다. 보안 기능 설정이 완료 되었으면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7. “내 컴퓨터” 에서 USB OFFICE의 보안 영역(SECUDRIVE)을 클릭합니다.

8. 사용자에게 전달할 파일을 USB에 복사 할 수 있으며, USB에 있는 파일을 PC로 백업 할 수 있습니다.

9. 작업이 완료 되었으면 트레이아이콘에서 로그인 프로그램을 종료 합니다.

10. 이제 USBOFFICE를 사용자에게 전달 합니다. 사용자는 전달받은 USB를 PC에 장착 한 후 암호를 입력 하고 로그인 합니다.

11. 트레이아이콘에서 우측 마우스 버튼을 클릭해도 “DRM 정책”이라는 메뉴는 표시 되지 않습니다.

12. USB OFFICE의 보안 영역에 있는 파일도 PC에 복사 되지 않습니다.

13. DRM정책 수정은 정책 관리 PC로 지정된 PC에 USB OFFICE를 장착 한 후 로그인 하여 DRM 정책을 다시 수정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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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큰 USB를 정책 관리용으로 사용 하는 방법
토큰 USB를 관리자 모드로 지정하는 경우는 특정 PC를 관리 PC로 지정하기 힘들거나, 사외로 나간 USB OFFICE의 보안 정책을 때에 따라 수정할 필요가 있는 경우 토큰 USB를 소지한 관리자가 쉽게 정책을 변경 해 줄 수 있습니다.
토큰 USB는 아래와 같이 검정색 USB 형태 입니다. 이 USB는 메모리가 아니기 때문에 PC에 장착 해도 내 컴퓨터에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1. 토큰 USB와 USB OFFICE를 PC에 같이 장착 합니다.

2. USB OFFICE로그인 프로그램을 실행 하면 암호를 설정 하는 화면이 표시 됩니다.

3. 암호가 정상적으로 설정 되면 관리자 모드를 지정 할 수 있는 옵션이 표시 됩니다. 이 화면에서 “토큰을 DRM 정책 관리용으로 사용”을 선택 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4. 설정한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5. 트레이아이콘에서 우측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DEM 정책”이라는 옵션이 표시 됩니다. 이 옵션은 정책관리용 토큰 USB와 USB OFFICE가 PC에 같이 장착된 상태에서 로그인 하는 경우에만 표시 됩니다.

6. DEM 정책 메뉴에서 보안 기능을 설정 합니다. 보안 기능 설정이 완료 되었으면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7. “내 컴퓨터” 에서 USB OFFICE의 보안영역을 클릭합니다.

8. 사용자에게 전달할 파일을 USB에 복사 할 수 있으며, USB에 있는 파일을 PC로 백업 할 수 있습니다.

9. 작업이 완료 되었으면 트레이아이콘에서 로그인 프로그램을 종료 합니다.

10. 이제 사용자에게는 USB OFFICE만 전달 합니다. 토큰 USB는 관리자가 소지 합니다. 사용자는 전달받은 USB를 PC에 장착 한 후 암호를 입력 하고 로그인 합니다.

11. 트레이아이콘에서 우측 마우스 버튼을 클릭해도 “DRM 정책”이라는 메뉴는 표시 되지 않습니다.

12. USB OFFICE의 보안 영역에 있는 파일도 PC에 복사 되지 않습니다.

13. 토큰 USB와 USB OFFICE를 장착 한 후 USB OFFICE에 로그인 하면 트레이아이콘 메뉴에 “DRM 정책”이라는 메뉴가 표시 되고 보안 정책을 다시 수정 할 수 있습니다. 보안 정책을 수정 한 후에는 트레이아이콘에 실행중인 로그인 프로그램을 종료 하고, PC에 장착 된 토큰 USB를 제거 한 후 USB OFFICE에 로그인 하여야 변경된 보안 정책이 적용됩니다.

** 관리자 모드로 실행은 USB 로그인시에만 판단 합니다. 따라서 USB OFFICE에 로그인 되어 있는 상태에서 토큰 USB를 장착 하는 경우 관리자 모드로 변경이 되지 않으며, 관리자 모드 상태에서 토큰 USB를 PC에서 해제 하여도 사용자 모드로 동작 하지 않습니다. 관리자 모드나 사용자 모드로 전환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실행중인 로그인 프로그램을 종료 한 후 다시 로그인 해야 합니다.
** 정책 관리 PC로 지정한 PC가 고장이 나거나 H/W가 변경되는 경우 또는 토큰 USB 분실하거나 토큰 USB가 고장난 경우 USB OFFICE 초기화 TOOL로 USB를 초기화 하면 다른 토큰 USB를 정책 관리용으로 설정 하거나 다른 PC를 정책 관리용으로 다시 지정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1개의 USB OFFICE 메모리는 1개의 토큰 USB나 1대의 정책 관리PC만 설정 가능 합니다. (단, 1개의 토큰 USB는 여러 개의 USB OFFICE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토큰 USB는 별도 구입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