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1588-6873

시큐드라이브 보안 USB로 유명한 브레인즈스퀘어(주)(대표 강선근)는 공인인증서용 보안 소프트웨어 인크립션 써트, 포터블 써트를 무료로 배포한다. 프리웨어 라이선스를 채택하여 개인, 기업, 공공 기관 등에서 아무런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다.

브레인즈스퀘어가 무료로 배포하는 공인인증서 보안 소프트웨어 인크립션 써트는 PC의 하드디스크에 공인인증서 저장 전용 보안영역을 생성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접근할 수 있다. 반면, 포터블 써트는 USB메모리나 이동식 디스크에 전용 보안영역을 생성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따라서, 시큐드라이브 공인인증서 보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인증서가 저장된 노트북이나 USB 메모리를 분실해도 안심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인터넷뱅킹과 전자상거래에 사용되는 공인인증서를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는 것을 금지하고 USB 메모리에 저장하는 것으로 유도하고 있다. 그러나, USB메모리를 분실하는 경우 더 큰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일반 데이터와 공인 인증서를 USB에 함께 저장해서 사용하는 경우 해킹의 위험은 계속 존재한다. 실제로 USB가 PC에 계속 연결된 상태라면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는 것과 다를 바도 없다. 회사에서 USB 사용을 금지하는 경우 직장인들은 불가피하게 공인인증서를 PC 하드디스크에 저장해야만 했다.

이번에 무료 배포하는 두 제품 모두 보안영역에 저장되는 데이터는 AES256비트 암호화알고리즘에 의해 암호화되므로 노트북이나 USB메모리를 분실해도 안심이다. USB를 컴퓨터에 연결한 채 잠깐 자리를 비우더라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보안영역을 자동으로 강제 종료시켜 공인인증서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기능도 내장되어 있다.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컴퓨터 초보자라도 설치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최신 OS인 윈도우 7 64비트 OS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