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1588-6873

크고 작은 보안 사고들이 생기면서 일반 사용자들도 디지털시대에 맞는 보안 의식이 생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SecuDrive USB의 판매량이 점차 증가 하는 것으로 쉽게 체감할 수 있습니다.

보안 USB의 선봉장 SecuDrive뿐만 아니라 보안 USB로 검색해 보면 많은 USB들이 검색됩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는 보안 USB를 S/W방식의 보안 USB와 H/W방식의 보안 USB로 구분하고 장단점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윈도우 탐색기를 사용하는 보안 USB와 전용 탐색기를 이용한 보안 USB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어가기 앞서 윈도우 탐색기를 사용하는 보안 USB와 전용 탐색기를 사용하는 보안 USB가 어떻게 다른지 먼저 설명부터 해야겠지요.

윈도우 탐색기를 사용하는 보안 USB는 로그인을 하게 되면 보안 영역이 윈도우 탐색기, 즉 이동식 디스크로 “내 컴퓨터”에 보이게 됩니다. 즉,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하기 전까지는 이 이동식 디스크를 사용할 수 없으며, 로그인한 후에는 보안 영역을 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해서 일반 USB메모리의 이동식 디스크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전용 탐색기를 사용 하는 보안 USB는 보안 영역에 로그인 하더라도 보안 영역이 내 컴퓨터에서 이동식 디스크로 보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윈도우 탐색기가 아닌 각 보안 USB업체 별로 제공 하는 전용 파일 탐색기 프로그램을 실행 해서 보안 영역에 파일을 저장해야합니다.

이제 이해가 되시는지요?
그럼 전용 탐색기를 사용하는 보안 USB의 문제점을 알아 보겠습니다.

보안 영역을 전용 탐색기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보안USB에 저장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PC방이나 다른 회사의 PC에서 USB의 보안 영역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열어보거나 편집을 하는 경우 파일이 PC의 하드디스크에 저장이 됩니다.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전용 탐색기 프로그램이 파일을 암호화해서 USB에 저장하고, 저장된 파일을 열어 보거나 편집 하려고 할 때 암호화를 해제해서 PC에 저장한 후 파일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즉, 보안USB에 저장된 자료를 열람하기 위해서는 PC 하드디스크에 무조건 저장을 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중요한 자료를 보관하기 위해 보안USB를 구매했는데, 자료를 열람할때 마다 보안USB의 자료가 PC로 저장된다. 바로 이것이 전용 탐색기 보안USB의 문제점입니다.

그럼 윈도우 탐색기를 사용하는 보안 USB는 어떤 점이 좋을까요?

윈도우 탐색기를 사용하는 보안 USB의 장점은 보안 영역에 로그인하게 되면 일반 USB와 동일하게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실행 할 필요 없이 “내 컴퓨터”에서 파일을 바로 복사, 이동, 삭제 할 수 있고, 파일 뿐만 아니라 공인 인증서와 같은 각종 인증서를 저장 할 수도 있으며, 동영상을 USB보안 영역에 저장하고 USB에서 바로 동영상을 재생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MP3와 같은 음악파일도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USB의 보안 영역에 있는 문서 파일을 열어 직접 수정, 편집,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PC에 중요한 파일을 절대 저장하지 않습니다.

Secudrive USB Personal과 Basic은 윈도우 탐색기를 사용하는 보안 USB입니다. USB에 설정한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하게 되면 일반 USB와 동일하게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USB를 사용하면 파일이 저장될 때 자동으로 암호화를 하고 USB에서 파일을 열때는 USB내에서 복호화가 이루어 집니다. 공인인증서를 보안 영역에 저장하고 인터넷뱅킹을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