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1588-6873

시큐드라이브 보안USB 개발사이며 소프트웨어 개발전문업체인 브레인즈스퀘어(주)(대표강선근)는 온라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PC에서 실행만 하면 디스크를 영구 삭제하는 온라인 디스크 클리닝 서비스(www.secudrive.co.kr)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중고 PC거래수는 연간 100만대 정도이며 중고PC를 통한 정보유출이 끊임 없이 발생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디스크 클리닝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중고 PC 재활용에 따른 정보 유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PC의 파일을 삭제하거나 디스크를 포맷하면 정보가 삭제된 것처럼 보이기만 할 뿐 실제로는 삭제되지 않으므로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삭제된 정보는 다시 복원된다. 이로 인해 디스크를 삭제한 후 PC를 재활용할 경우 정보 유출의 위험이 매우 높다.

컴퓨터의 경우 일반 생활 폐기물과 달리 폐기 비용이 발생하지 않지만, 폐 컴퓨터에 저장된 정보에 대해서는 컴퓨터 사용자가 직접 폐기해야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안전한 PC 폐기를 했다고 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온라인 디스크 클리닝 서비스는 PC 폐기 또는 재활용시 개인정보나 기업정보의 유출을 막기 위해 간단한 방법으로 PC 디스크에 저장된 모든 정보를 영구 삭제한다.

기존의 디스크 삭제 프로그램은 부팅CD, 플로피 디스크 등을 이용하여 DOS에서 작업해야 하므로 사용이 어려웠으며, OS가 설치된 디스크는 제외하고 삭제를 진행하였다.

이와 달리, 온라인 디스크 클리닝 서비스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PC에서 실행만 하면 윈도우OS가 설치된 디스크를 포함하여 저장된 모든 정보를 영구 삭제한다. 또한, PC에 연결된 디스크가 여러 개일 경우, 프로그램을 한 번만 실행하여 모두 영구 삭제할 수 있다.

온라인 디스크 클리닝 서비스는 웹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하면 윈도우OS가 설치된 디스크를 포함하여 컴퓨터에 연결된 모든 디스크를 영구 삭제하며 디스크 복원이 불가능하다. 또한, 배드섹터가 있는 디스크도 삭제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는 PC를 버리거나 교환하려는 개인 사용자, 필요에 따라 수시로 신속히 디스크를 삭제하고 재활용해야 하는 회사의 PC 관리자, 폐기할 PC 때문에 프로그램을 구입하는 게 못마땅한 회사 구매담당자를 위해 온라인 디스크 클리닝 서비스는 복잡한 작업이나 불필요한 예산 낭비 없이 PC 디스크를 간단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한다.

디스크 클리닝 서비스는 프로그램을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만으로 모든 작업이 완료되므로 일반 사용자도 매우 쉽게 사용가능하며, 1대의 PC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이용한 PC의 수량만큼 요금을 지불하기 때문에 패키지 소프트웨어 구입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디스크를 영구 삭제할 수 있다.

온라인 디스크 클리닝 서비스는 윈도우 2000, XP, Vista, 7을 지원하며 32비트와 64비트에서 모두 동작한다. 디스크 갯수와 용량에 상관없이 PC 1대기준 1회 이용 요금은 1만 9천 8백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