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1588-6873

이 포스팅 좋아요/공유하기

중소기업도 랜섬웨어 공격에서 예외가 될 수 없다. 하지만 랜섬웨어 방지를 위한 일반적인 해법은 인력과 비용에 한계가 있는 중소기업들이 따르기에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다. IT 보안팀을 운영하는 대기업과 달리 중소기업은 랜섬웨어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는 얘기다. 이 글에서는 파일 서버를 이용하여 중소기업에서도 손쉽게 랜섬웨어를 방지할 수 있는 4가지 해답을 제시한다.

첫째, 기업의 주요 자료는 직원들의 PC가 아닌, 파일 서버로 격리하여 통합 관리한다. 파일 서버는 사내 업무를 위한 안전한 작업 공간으로 사용되어 파일의 생성, 편집, 공유, 폐기가 이루어진다. 개인의 PC에는 업무관련 파일이 없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관리 포인트를 단일화하여 관리 효율을 높이고, 개인 PC가 만에 하나 감염되더라도 회사의 업무 영속성에는 문제가 없게 된다.

둘째, 파일 서버는 물리적 분리, 암호화, 백신, 로그 모니터링 등 일반적인 파일 서버 보안을 위한 요건과 더불어 직원들이 실수 또는 악의적으로 파일을 삭제하는 것에 대비해 유출 방지를 위한 복사/프린트 등의 권한 관리 기능과 파일 버전 관리 등을 갖추고 있는 것이 더욱 안전하다.

셋째, 기업 데이터가 분리 보관되는 파일 서버는 이중화 또는 백업되어야 유사시에도 업무 영속성을 유지할 수 있다. 개인 PC를 백업하는 것에 비해서 라이선스, 트래픽, 관리 등의 면에서 훨씬 효과적이다.

넷째, 파일 서버에서 사용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은 화이트리스트 방식으로 허용되어야 한다. 최근 랜섬웨어가 공유폴더에 설치되어 파일 서버가 감염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Secudrive 파일 서버(Secudrive File Server)는 중소기업에서 기업의 주요 정보를 격리, 통합 관리하여 랜섬웨어 방지는 물론 내부자 위협 방지를 위해 쉽게 적용 가능한 솔루션이다.



이 포스팅 좋아요/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