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1588-6873

USB를 샀는데 안에 어떻게 생겼는지는 궁금하고 그렇다고 분해해 보자니 고장이 날것 같다고요?
그렇다면 제가 과감히 USB를 분해 해서 궁금증을 풀어 드리겠습니다.

모든 USB에는 메모리와 컨트롤러가 탑재 되어 있습니다.
메모리는 DATA를 저장 할 수 있는 Nand Flash Memory 반도체 이지요.
그런데 컨트롤러는 무엇일까요?
컨트롤러는 USB 메모리의 모든 기능을 통제 하는 CPU 같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메모리에 드나 드는 모든 정보가 이 컨트롤러를 통하게 되고 USB 메모리를 PC에 장착 하였을 때
인식되는 것도 이 컨트롤러가 담당 하는 역할 입니다. 매우 중요한 부품이지요.

이제 USB의 구조를 알았으니 분해해 보겠습니다. 헤라 라고 하는 놈과 약간의 힘만 있으면 분해는 가능 합니다.
직접 해 보시겠다고요??? 임의 분해로 인해 USB가 고장 나면 AS를 받으실 수 없으니 이점 필이 유의 하셔야 합니다.
이 포스트로 만족하시고 직접 실행에 옮기시는 일은 삼가 하는게 현명 하겠지요?


이 사진이 화면이 컨트롤로가 장착 되어 있는 Secudrive USB의 앞면입니다.
Secudrive USB 제품의 모든 USB 메모리는 미국 표준기술 연구소(NISC)에서 인증 하는 FIPS 140-2 인증을 받은 AES 256비트 하드웨어 암호화를 지원하는 컨트롤러를 사용 합니다.
따라서 USB에 저장되는 모든 DATA는 USB 컨트롤러를 지나면서 전부 암호화 되어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됩니다.
Secudrive USB의 핵심 부품입니다. 가격도 일반 USB의 컨트롤러 보다 많이 비싸 답니다.



그리고 이것이 플래시 메모리가 장착 되어 있는 뒷면 입니다 메모리 반도체가 보이지요.
일반 USB에서 사용하는 플래시 메모리 반도체와 동일 합니다. 그러나 저장되는 DATA는 컨트롤러를 통해서 암호화된 DATA를 저장 합니다. 컨트롤러에서 암호화를 지원 하지 않는 일반 USB는 이 메모리를 떼어 다른 메모리에 이식 하면 DATA를 그대로 살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Secudrive USB는 메모리에 저장되는 DATA를 컨트롤러에 의해서 모두 암호화 하여 저장 하기 때문에 메모리를 다른 USB에 이식 하더라도 내용을 볼 수 없습니다. 머리를 좀 써서 같은 종류의 Secudrive USB에 이식 한다고 하더라도 USB별로 고유한 정보를 가지고 암호화를 하기 때문에 같은 컨트롤러를 사용 한다고 하더라도 메모리의 내용을 볼 수는 없습니다.


이제 H/W 암호화에 대해서 믿음이 좀 가시나요? 아니면 암호화 되어 저장되는 DATA가 눈에 보이지 않으니 믿으실 수 없으신가요? 그렇다면 가지고 계시는 Secudrive USB의 메모리를 떼어 일반 USB에 이식해 보세요. 쉬운 작업은 아니겠지만 그리 불가능한 작업도 아닙니다. 비록 Secudrive USB는 한 개 버리시겠지만 한번 해 보시면Secudrive USB를 다시 찾게 되리라 확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