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1588-6873

바이러스나 해커들이 Windows XP는 너무 쉽게 컴퓨터를 장악 했었습니다. 서비스 팩이 3까지 발표 되면서 보안이 많이 강화 되었지만. XP자체가 보안이 약했기 때문에 서비스 팩으로 해결될 문제는 아니였던것 같습니다.

XP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컴퓨터를 모든 기능을 자유자제로 사용 할 수 있는 관리자(Administrator)나 관리자 권한을 가지고 있는 ID를 만들어 사용 합니다. 모든 권한을 전부 가지고 있는 관리자로 컴퓨터를 사용 하게 되면 편합니다. 별다른 제약 없이 컴퓨터를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XP의 보안상 문제는 여기서 부터 시작 합니다.

관리자 권한은 사용자가 컴퓨터의 모든 기능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사용 하다가 바이러스가 설치 되거나 해커의 공격이 받게 되면 바이러스나 해커도 컴퓨터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게 되어 컴퓨터에 치명적인 손상을 미치게 됩니다.

그래서 Vista나 7은 로그인 ID에 관리자 권한을 주긴 하나 제한적인 관리자 권한을 부여 합니다. 그리고 관리자(administrator)의 ID는 OS설치시 부터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 됩니다. 새로운 ID를 만들도록 하고 이 ID에 제한적인 관리자 권한을 부여 하는것이지요.이런 기능을 UAC(User Account Control)기능이라고 합니다.

Vista나 7을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프로그램 실행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보신 적이 있으시지요? 실행 하는 프로그램이 현재 로그인한 ID의 권한보다 더 많은 권한이 필요 하기 때문에 권한을 상승 해 달라고 하는 요청 입니다.이것이 UAC를 사용 하고 있기 때문에 나오는 메시지 입니다.

XP를 사용 하던 사용자들은 이런창이 매번 나오니 귀찮아 합니다. 그래서 컴퓨터를 조금 아는 사람들은 이 UAC기능을 꺼 버린다거나 Administrator ID를 활성화 해서 사용합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친구나 동료 컴퓨터 까지 친절하게 UAC기능을 꺼 주기도 하죠. 그리고 일부 프로그램에서 조차도 이 UAC기능을 끄고 사용하라고 권고 하기도 합니다. 물론 이 기능을 사용 하지 않더라도 당장 무슨 문제가 생기는 건 아닙니다. 그러나 이 기능을 사용 할때 보다 바이러스나 해커가 침투할 확률은 높아 지게 됩니다.

Secudrive 제품들은 관리자 권한을 요구 하지는 않습니다. 처음 사용시 한번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하면, UAC를 가장 높게 설정 하여도 Secudrive USB를 사용하기 위해서 관리자 권한이 필요치 않습니다. USB의 보안을 위해서 OS에서 제공하는 가장 기본적인 보안인 UAC 수준을 낮추라고 한다면 더 큰 보안의 구멍이 생기게 되는것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