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1588-6873

SECUDRIVE USB OFFICE+(이하 OFFICE+)는 USB에 저장된 문서 파일에 대해서 PC로 복사 하거나 캡쳐 인쇄를 방지하는 기능이 내장된 파일 유출 방지 USB 입니다. 이 제품은 문서파일을 다른 회사 또는 외근이나 출장 시 데이터를 안전하게 반출 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되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특정 PC에서 DRM 해제” 기능을 사용하면 사외에서 뿐만 아니라 사내에서 직원 간 파일 공유 저장 장치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OFFICE+를 직원에게 지급합니다. 이때 USB를 지급한 직원 PC에 DRM 해제용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지급된 USB는 해당 PC에서 DRM기능이 해제되도록 설정합니다. DRM 해제 기능이 설정된 PC에서는 USB의 파일 유출 방지 기능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OFFICE+에 로그인하면 USB에 저장된 파일이 PC나 다른 장치로 복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다른 PC에 USB를 장착하게 되면 파일 유출 방지 기능이 동작하여 USB에 저장된 파일이 PC로 복사되지 않습니다.

아래 김과장과 이대리의 사례를 들어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1. 김과장은 이대리에게 보고서 작성 시 올해 사업전략 자료를 참고용으로 전달하려고 합니다. 김과장은 회사에서 지급받은 OFFICE+에 파일을 저장하여 이대리에게 전달합니다.

2. 이대리는 김과장에게 받은 USB에 저장된 사업전략 자료를 참고하여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이때 이대리는 USB에 저장된 사업전략 자료 파일을 외부로 유출할 수 없습니다.

3. 이대리는 작성된 보고서를 김과장에게서 받은 OFFICE+에 저장한 후 다시 전달합니다.

4. 김과장은 OFFICE+ 메모리를 PC에 장착한 후 이대리가 작성한 보고서 파일을 PC로 저장합니다.

5. OFFICE+ USB 메모리에 저장된 파일은 김과장이 사용하는 회사 업무용 PC에서만 자료를 외부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직원의 PC나 회사 외부 PC에서는 USB 메모리에 저장된 파일을 외부로 유출할 수 없습니다.

김과장과 이대리의 사례에서 보는 것과 같이 OFFICE+는 다른 회사에 자료를 전달하거나 사외로 파일을 반출하는 것 이외에도 사내 직원간 파일을 공유할 때에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