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1588-6873

데이터가 저장되는 디스크는 RAID-5나 미러로 구성하기 때문에 데이터가 저장된 디스크 드라이브 장애 시 고장 난 디스크 드라이브를 새것으로 교체 하면 RAID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DATA 손실없이 복구할 수 있습니다. 만일 OS가 설치된 디스크 드라이브가 고장이 나서 부팅이 안되는 경우는 OS를 재설치 해야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버팔로 NAS의 Windows Storage Server 2012 OS를 재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OS가 설치된 디스크도 미러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두 개의 디스크 드라이브가 동시에 고장이 나지 않는다면 OS를 재설치할 일은 없습니다.

** OS를 재 설치 하는 경우 저장된 DATA는 손실될 수도 있으니 OS를 재 설치하기 전 데이터는 다른 장소에 백업은 필수입니다.

버팔로 NAS를 구입하면 복구용 USB 메모리가 같이 제공됩니다.

 

NAS의 OS를 재설치 하기 위해서는 먼저 NAS장비의 전원을 끄고 복구용 USB 메모리를 NAS의 USB 2.0포트에 장착한 후 부팅 디바이스 선택 스위치를 HDD에서 USB로 설정합니다.

 

NAS 장비의 전원을 켜면 장착한 복구용 USB로 부팅을 시작합니다. OS 재설치 상태는 NAS 전면에 있는 LED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구되기 까지 시간이 좀 필요합니다. 복구가 완료되면 버팔로 NAS의 전원은 자동으로 꺼집니다. 전원이 꺼지면 NAS에 장착했던 복구용 USB 메모리를 제거한 후 NAS의 뒷면에 있는 부팅 장치 선택 스위치를 USB에서 HDD로 바꾸고 전원버튼을 눌러 장비를 부팅합니다. 최초 부팅 시 마지막 복구 작업을 처리하기 때문에, 최초 부팅은 조금 느립니다.

 

NAS장비가 부팅이 완료되면 비프음이 “삐~”하고 납니다. NAS장비에 IP설정을 했던 BUFFALO NAS Navigator2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NAS 장비를 자동으로 검색하는데 기존에 사용했던 IP는 그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IP를 확인한 후 원격 데스크톱으로 연결합니다.

 

원격 데스크톱으로 접속한 후 디스크 관리자에서 “볼륨 복구”를 클릭하면 데이터가 저장된 디스크의 복구를 시작합니다. RAID 구성이나 디스크 드라이브 상태에 따라 볼륨 복구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볼륨을 모두 삭제한 후 RAID를 다시 구성해야 합니다. RAID 구성이 완료되면 백업된 DATA를 다시 복사합니다.

 

볼륨의 복구가 완료면 D드라이브에 저장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폴더에 대한 공유 설정과 사용자 ID를 생성해서 다시 공유 권한을 설정하면 됩니다.

 

NAS 설정이 완료된 후 SECUDRIVE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복구는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