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1588-6873

브레인즈스퀘어(대표 강선근)는 Dropbox를 위한 파일 암호화 및 복사 방지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인 ‘포터블 데스크톱 포 드랍박스(Portable Desktop for Dropbox)’를 출시한다.

Dropbox는 전 세계 50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클라우드 기반 웹 파일 공유 서비스로 전 세계 어디에서나 인터넷에 연결된 곳이라면 Dropbox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른 사람과 파일 공유를 할 수 있다. 그러나 Dropbox 자체의 보안 취약성 또는 상대방의 부주의로 Dropbox에 저장된 중요한 파일이 외부로 유출될 위험이 높다. ‘포터블 데스크톱 포 드랍박스(Portable Desktop for Dropbox)’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한 제품으로 Dropbox에 저장되는 파일을 자체적으로 암호화하고 파일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여 보안 수준을 높여준다.

원거리에 있는 해외 지사, 바이어, 협렵업체, 전문직 프리랜서와 중요한 자료를 공유해야하는 경우 이메일 대신 ‘포터블 데스크톱 포 드랍박스’를 사용하면 Dropbox의 파일 공유 기능과 SECUDRIVE의 보안 기능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원거리 작업자와 안전하게 협업을 할 수 있다.

Dropbox에 암호화된 파일은 지정한 보안 토큰이나 전용 USB 메모리가 있는 사용자만 파일을 접근할 수 있으며 Dropbox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해킹을 당하더라도 파일 자체가 암호화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 Dropbox 공유 파일은 전용 USB에서 실행된 가상 데스크톱 내에서만 작업할 수 있다. 이 가상 데스크톱은 호스트 PC와 격리되어 있기 때문에, 전용 USB에 저장된 Dropbox 파일을 PC로 저장하거나, 네트워크 전송, 인쇄를 차단한다. 가상 데스크톱에서 새롭게 생성되거나 업데이트된 파일은 Dropbox로 실시간 동기화된다. 보안상 Dropbox 공유 파일을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동기화를 하지 않고 보안 기능이 내장된 전용 USB 메모리로만 동기화하는 것도 장점이다.

브레인즈스퀘어 조연근 마케팅팀장은 “‘포터블 데스크톱 포 드랍박스(Portable Desktop for Dropbox)’와 Dropbox를 함께 사용하면 장소,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라도 이용할 수 있는 비지니스용 클라우드 파일 서버를 저렴한 비용에 구축할 수 있으며 업무 생산성과 보안성을 모두 향상 시킬 수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