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1588-6873

지난 포스팅에서 LG 옵티머스 스마트 폰을 Device Control에서 어떻게 차단하는지 살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NEXUS S 스마트폰을 Device Control이 설치된 PC에 연결했을 때 어떻게 차단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서스 스마트 폰은 PC에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fancy_header]이동식 디스크로 연결[/fancy_header]

이동식 디스크는 스마트폰을 USB 메모리와 같이 파일을 저장할 수 있도록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넥서스 S를 이동식 디스크 연결로 PC와 연결하면 내 컴퓨터에 이동식 디스크가 생성됩니다.

[fancy_header]USB테더링으로 연결[/fancy_header]

테더링은 인터넷이 되지 않는 PC와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하여 PC가 스마트 폰을 이용하여 인터넷이 되도록 하는 연결 방법입니다.

테더링으로 연결하면 스마트폰과 PC가 연결되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생성됩니다.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추가적으로 MTP나 PTP와 같은 연결방식을 제공하나, 넥서스 S에서는 이 두 가지 연결방식만을 제공하네요. MTP와 PTP의 연결방식 차단은 지난번 스마트폰으로 차단 포스팅해서 소개한바 있습니다.
스마트 폰 차단 포스팅 바로가가 >>>>>>

이제 Device Control 프로그램을 PC에 설치 하여 비스토리지 장치 차단과 스토리지 장치를 차단으로 설정해보겠습니다.

넥서스 S를 이동식 디스크로 설정하는 경우 내 컴퓨터에서 이동식 디스크로 접근이 차단됩니다.

테더링으로 연결을 하게 되면 넥서스 S와 PC가 연결되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PC에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생성되지 않으니 넥서스 S 스마트 폰은 PC와 연결이 되지않아 테더링이 설정되지 않습니다.

때로는 관리자가 Device Control에서 넥서스 S로 연결하는 이동식 디스크 연결과 테더링 방식에 대해서만 허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