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1588-6873

2008년 09월 17일 — 브레인즈스퀘어(대표 강선근, www.brainz.co.kr)는 DRM기능을 탑재한 기업용 보안USB메모리 “시큐드라이브DRM”을 22일 출시한다.

“시큐드라이브DRM”은 국정원보안적합성 검증필 보안USB 제품인 “시큐드라이브”에 DRM기능을 탑재한 제품으로 국정원 보안USB 규격인 “저장된 자료의 임의복제방지” 기능을 내부사용자에게까지 확대 적용한 제품이다.

“시큐드라이브DRM”은 보안USB내에 저장된 데이터를 PC 로컬디스크로 저장하는 것을 차단하고 보안USB내에서만 작업이 가능하도록 한다. 보안USB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해서는 프린터 출력, 화면캡쳐, 네트워크 전송을 차단하여 내부사용자에 의한 보안USB 데이터 유출을 사전에 차단한다. Windows XP/Vista에서 동작하며 MS Office, HWP와 같은 업무용 프로그램은 물론 AutoCAD와 같은 설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시큐드라이브DRM”은 관리서버없이 단독으로 사용할 수 오프라인 PC작업환경에서도 내부정보유출을 차단할 수 있다. 보안USB관리시스템인 “시큐드라이브RSMS”를 같이 도입하는 경우 보안USB에 대한 통합관리가 가능하다.

브레인즈스퀘어 보안사업본부 윤재형 이사는 “현재 출시된 보안USB 제품들은 분실 또는 도난사고로 발생할 수 있는 외부 위협에 대해 정보보호는 가능하지만 보안USB사용이 허가된 사용자에 대한 내부통제가 불가능하다. 이번에 출시한 ‘시큐드라이브DRM’은 보안USB에 DRM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외부에서 불가피하게 문서 작업이 필요하거나 협력사와 공동작업이 많은 기업이 이용할 경우 데이터 유출 위험없는 안전한 작업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출처: 브레인즈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