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1588-6873

2011년 04월 14일 — 시큐드라이브 보안USB로 유명한 브레인즈스퀘어(대표 강선근)는 USB 메모리를 이용한 컨텐츠 복제 방지 솔루션 시큐드라이브 컨텐츠 가드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들어 USB 메모리는 빠른 속도와 대용량, 휴대성으로 인해 PC사용자에게 CD보다 더 익숙한 휴대용 저장장치로 플래시 교육 컨텐츠, HD급 동영상 등 컨텐츠 배포 미디어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시큐드라이브 컨텐츠 가드는 USB 메모리를 이용한 디지털 저작권 보호 솔루션으로 USB 메모리에 저장된 컨텐츠를 PC로 저장할 수 없고 화면캡쳐를 할 수 없다. 사용 기간 및 횟수를 제한할 수 있고 컨텐츠를 업데이트할 수도 있다. 주요 컨텐츠 파일 포맷인 플래쉬, PDF, HTML, 동영상, 음악 파일 등에 적용할 수 있다.

컨텐츠 복사 방지 솔루션 활용분야로는 교육 동영상, 기술문서, 매뉴얼, 전자책 등을 USB를 이용하여 배포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빔프로젝터와 PC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고해상도 플래시, HD급 동영상에 적용할 경우 대용량 USB 메모리를 이용한 컨텐츠 배포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일반 USB 메모리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컨텐츠를 저장하고 남은 공간은 일반 USB 메모리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도 뛰어나다. 대량으로 USB를 제작하는 경우 전용 USB 복제기를 이용하여 고속으로 제작할 수 있다.

컨텐츠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해야하는 학생용 학원 강의 자료, 교사용 교육 자료 배포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Home

출처: 브레인즈스퀘어